조달청장, 부산지역 신재생 에너지 기업 지원 현장 소통

작성일 : 2018-03-16 11:25

 

조달청장, 부산지역 신재생 에너지 기업 지원 현장 소통 
지역 조달업체 초청 간담회… 일자리 창출 및 공공판로 확대방안 논의


박춘섭 조달청장은 3월 15일(목) 부산시 동구 초량동 소재 부산항국제여객터미널에서 부산지역 신재생에너지기업 11개사를 초청하여 간담회를 가졌다.

이번 간담회는 정부의 친환경 미래에너지 육성 정책을 지원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.
 ○ 부산광역시의 공공기관 태양광 보급 확대 및 클린에너지 중심도시 시범마을 조성계획*에 따라 부산지역에는 태양광 및 풍력 등 신재생 에너지 기업이 늘고 있어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한 시점이다.
      * 공공기관 태양광 보급(‘18년 26개소 3MW), 친환경에너지마을 만들기(4개소, 5억원), 에너지자립마을(’18년 30억원, 300가구)
 ○ 이날 간담회 참석 기업들은 태양광발전장치, 소형풍력발전기 등의 다수공급자계약* 대상품목 지정 확대, 지역 우수제품 구매 활성화 등 공공사업 참여를 위한 조달청의 적극적 지원을 건의했다.
      * 다수공급자계약(MAS; Multiple Awards Schedule) 조달청이 동일 품목에 대하여 다수의 공급자와 계약을 체결하면, 수요기관은 가격·품질 등을 고려하여 적합한 계약자를 선택하는 제도
 ○ 부산지방조달청은 올해 5월부터 청사 및 비축기지 옥상에 태양광 발전장치를 설치할 계획이다.

 박 청장은 ”조달청도 깨끗하고 안전한 친환경 미래에너지 보급에 앞장설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것“이라면서 ”신재생 에너지기업의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“고 당부했다. 

한편, 박 청장은 조달기업 간담회에 앞서 부산지방조달청을 방문해 업무보고를 받고 직원과의 대화시간을 갖는 소통활동을 펼쳤다.

 

<저작권자 © e이지뉴스,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/대한민국 미래환경을 생각하는, e이지뉴스>

 
인터넷신문 등록번호 : 대전,아00329 / 발행인 : 김귀숙 / 편집인 : 김귀숙
< 미래환경을 생각합니다 ⓒ e이지뉴스 & http://www.i-egnews.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>